공지사항

FSAR 논문게재료 납부방법 변화

KoSFA   2021-03-16 16:57   1656


존경하는 한국축산식품학회 회원님들께,

 안녕하십니까? 2021년에 Food Science of Animal Resources(FSAR)의 편집위원장을 맡게 된 국민대학교 임지영입니다. 지난 5-6개월에 걸쳐 많은 숙고와 논의 끝에 2021년 6월 1일을 기준으로 변화하게 될 FSAR의 논문게재료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고 이해와 협조를 구하고자 합니다.

 우리 한국축산식품학회지는 학회지명을 FSAR로 개편한 이후 한 나라의 전문학술지가 아닌 축산식품분야의 세계적 학술지로의 빠르게 도약하고 있습니다. 짧은 기간 내에 얻어낸 뛰어난 성과는 전임 학회장님을 비롯한 운영위원들의 전폭적 지지와 전임 편집위원장님들의 헌신적 노력의 결과로 생각하며 지속적 발전을 이루어내야 하는 편집위원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저희 FSAR이 인용빈도가 높은 우수한 국제학술지로서 위상을 더욱 높이기 위해서는 우수한 논문들이 계속해서 투고되고 인용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이성을 향상시킴은 물론 홍보, 기획 등의 시스템적인 부분에서도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대표적으로 논문이 게재 승인된 후 홈페이지에 신속하게 게시되어(DOI가 부여된 Ahead of print의 형태) 연구자들로 하여금 빠르게 인용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은 대부분의 SCI급 국제학술지에서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위해서는 게재 승인된 논문을 페이지가 아닌 편수에 따라 동일한 게재료를 받는 시스템(Article Processing Charge, APC)으로 바꾸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에 저희 학회지도 다음과 같이 논문 게재료를 개편하게 되었습니다.

회원 (비회원)

APC

기준

(2021년 6월 1일부터 적용)

국내

        100 만원 (120만원)

제1저자 및 교신저자가 모두 회원이어야 함

해외

               500 US $

교신저자의 소속 기준

 

 새로운 APC 체제로 전환됨과 함께 저희 편집진들은 FSAR의 지속적 발전을 위하여 더욱 더 고민하고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FSAR 발전에 함께 동행하여 주시고 응원하여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FSAR 편집위원장 임지영 올림


제56차 한국축산식품학회 국제 정기학술대회

⦁ 주제: New Strategies for the Food Science and Industry of Animal Resources in the Digital Age: Balancing Tradition and innovation

⦁ 일시: 2024년 5월 29일 (수) ~ 31일 (금) (2박3일)

⦁ 장소: 대전컨벤션센터(DCC) 1전시관

 

  ※ 등록 일정은 추후 공지예정입니다.

 

하루 동안 팝업창을 띄우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