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존경하는 (사)한국축산식품학회 회원님 여러분께


2021년 희망찬 신축년(辛丑年)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지난 한 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전 세계적으로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역경을 겪었습니다. 새해에는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회원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사)한국축산식품학회는 1978년 한국식육연구회로 출범했으며, 1993년 본 학회로 창립되어 그 역사와 전통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유식품학과 식육학 분야의 전통적인 축산식품의 학문연구를 다루는 세계적으로 유일한 학회로서 최근 들어 식품산업의 다양한 발전과 더불어 단백질 식품자원 분야로 영역 확대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체육 분야로서 배양육, 곤충식품, 식물성 대체육, 인공지능, 그리고 데이터 사이언스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서 축산식품분야의 주도권을 유지하기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참여 인원 500명 이상 규모의 (사)한국축산식품학회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여 축산식품 분야의 최신 연구를 선도하고, 또한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국제적 연구 및 기술 공유, 상호 연구력 향상, 후학 교육의 장을 만들어가는 학회의 이상적 운영과 학문적 도약은 회원 여러분들의 헌신에서 가능했습니다.

우리 학회의 SCI급 국제 학술지 ‘Food Science of Animal Resources’는 Impact Factor 1.445를 획득하며 식품 분야에서 매년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산업지인 ’축산식품과학과 산업‘ 발행으로 학문과 산업의 정보 공유를 지속하고 있으며, 새로이 Food and Life 발간을 시작하여 축산식품과학, 축산식품산업, 식품생명과학을 포괄하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식품 분야의 대표학회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올 한해에도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불구하고 온/오프라인을 통하여 학계와 산업계의 소통체계를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학술대회와 심포지엄을 개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임원진 및 운영위원들 모두는 우리 학회와 대한민국 축산식품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다짐하며,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회원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사단법인 한국축산식품학회 회장 남 명 수 배상


논문게재료 변경 안내

2021년 6월 1일 (논문투고일자 기준)을 기하여 Food Science of Animal Resources 에 게재 허가 된 논문게재료를

인쇄 페이지 기준 비용에서 다음과 같이 논문 당기준비용(Article Processing Charge)로 전환하여 적용함을 알려드립니다.

 

 

논문 당 기준 비용

비고

국내

회원:

비회원:

 

1,000,000 원

1,200,000 원

제1 저자와 교신 저자가 모두 당해년 회비를 납부한 경우를 회원으로 인정

해외

$ 500 (미국달러기준)

교신 저자의 소속 기준

 

하루 동안 팝업창을 띄우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