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술지 2018 Impact Factor 공지

KoSFA   2019-07-01 10:30   47


한국축산식품학회 회원 여러분

 

우리 학회에서 정기적으로 발간하는 Food Science of Animal Resources는 Clarivate Analytics의 SCI(E)급 국제전문학술지로 PubMed Central, SCOPUS, KCI 등에 등재된 축산식품 분야의 가장 경쟁력있는 학술지의 하나로 성장하였습니다.

2019년 1월부터 우리 학회지는 Korean Journal for Food Science of Animal Resources에서 Food Science of Animal Resources로 학회지명을 변경하였으며, 이 과정에서 불편하실텐데도 묵묵히 성원해주신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 얼마전 Journal Citation Reports(JCR)에 의하면 우리 학회지(Korean Journal for Food Science of Animal Resources)의 2018 Impact Factor는 1.145로 발표되었습니다. 참고로 작년에 발표된 2017 IF는 1.033이었으며, 2019 IF까지는 Korean Journal for Food Science of Animal Resources의 IF를 쓰고, 2020 IF(2021년 6월 발표예정)부터는 Food Science of Animal Resources의 IF를 쓰게 됩니다.

2. SCOPUS에서 주관하는 2018 CiteScore도 1.22로 2017년 1.03에서 약간 상승하였습니다.

3. 우리 학회지 명칭변경에 따른 신규 학회지 명칭의 SCIE 등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SCIE List에서 Food Science of Animal Resources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4. 회원여러분이 교신저자로 우리 학회지에 게재하신 논문이 다른 SCIE 학회지에 인용되었을 경우 소식을 알려드리는 Citation Alert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세계적인 출판사들이 공격적이고 전략적으로 새로운 학회지를 창간하거나 기존의 학회지의 틀을 바꿈으로써 출판 경쟁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구윤리와 출판윤리가 점점 강화되는 시점에서 오늘 우리 학회지의 성과는 전현직 회장님 이하 모든 학회와 학회지를 위해 봉사하시는 분들의 아낌없는 노고와 회원 여러분의 큰 관심이 있었기에 가능하였습니다.

아직은 아쉬운 점, 개선해야 할 점이 많은 학회지이나 지금처럼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가 계속된다면 우리 학문 분야에서 세계의 대표적인 학술지로 성장할 수 있으으리 생각합니다.

학술지 편집팀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우리 학술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축산식품학회 회장 김일석

      학술지편집위원회  일  동

 


사무국 휴가 공지

사무국 휴가를 안내드립니다.

기간: 7월 15일(월) ~ 7월 19일(금) 

 

휴가기간 중 전화연결이 어려우니

학회 메일(kosfa78@hanmail.net)로 문의주시면

추후 확인하여 순차적으로 처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루 동안 팝업창을 띄우지 않습니다.
학술지명 변경 안내

회원여러분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우리 학회에서 발행하는 학술지 Korean Journal for Food Science of Animal Resources의 명칭이 아래와 같이 Food Science of Animal Resources로 변경되었습니다.

업무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구분

변경 전( ~2018.12)

변경 후(2019.01 ~)

학술지 이름

Korean Journal for Food Science of Animal Resources

Food Science of Animal Resources

학술지 약어

Korean J. Food Sci. An.

Food Sci. Anim. Resour.

eISSN

2234-246X

2636-0780

pISSN

1225-8563

2636-0772

학술지 홈페이지

http://www.kosfaj.org

같음

 

하루 동안 팝업창을 띄우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