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Korean J. Food Sci. An. 관련 알림

KoSFA   2018-11-27 15:10   2303


한국축산식품학회 회원 여러분

 

회원 여러분의 아낌없는 지원과 격려의 결과로 우리 학술지 Korean Journal for Food Science of Animal Resources는 SCI(E), PubMed Central 및 SCOPUS에 등재된 축산식품 분야의 가장 경쟁력 있는 학술지(IF=1.033)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현 김영붕 회장님을 비롯한 역대 전임 회장님들도 학회 차원에서 전폭적으로 지원해 주셨고, 학술지 편집팀 또한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학회 편집팀에서 몇 가지 내용을 회원 여러분께 공지드리고자 합니다.

 

1. 현재 논문 투고시 모든 저자의 orcid number와 함께 conflict of interest, acknowledgment에 관한 내용을 넣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각 저자의 역할(authors’ contributions)이 추가되며, 선택적으로 data sharing(원 데이터 공개 정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첨부하는 Title page 예시를 참고하셔서 논문 투고 시 본 Title page를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우리 학회지의 Aims and Scope을 보시면 “~~ scientific and technological aspects of chemistry, biotechnology, processing, engineering, and microbiology of meat, egg, dairy, and edible insect/worm products.” 로 정의되어 있어 곤충의 식품 활용 관련 주제의 논문 투고가 가능합니다.

3. 11월 말로 예전 학술지투고시스템이 완료되고 12월 1일부터는 완전히 신 투고시스템으로 전환됩니다. 따라서 12월 1일부터는 예전 주소인 www.kosfaj.org 에서도 학술지 투고가 가능해지게 됩니다.

4. 2019년 1월 1일 이후 투고되는 논문부터는 동물을 이용한 연구내용(IUCUC)과 인체 시료 사용(관능검사 포함) 결과의 포함 시 적절하게 진행되었음을 연구방법에 명시(IRB 문서번호 등)해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5. 속심논문(Fast-track)은 2주 이내에는 첫 번째 판정을 드리지만 출판(print)은 순서에 의해서 진행하게 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 외에도 편집팀은 추가 색인 데이터베이스 등재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신 국제 학술지 전자표준 사항을 면밀히 검토, 실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회원님들께서 수준 높은 연구논문을 우리 학회지에 투고해 주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원님의 훌륭한 논문이 전 세계에 많이 노출되어 알려지고 이로 인해 학술지가 국제적으로 성장하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학술지편집위원장 조철훈 드림


제56차 한국축산식품학회 국제 정기학술대회

⦁ 주제: New Strategies for the Food Science and Industry of Animal Resources in the Digital Age: Balancing Tradition and innovation

⦁ 일시: 2024년 5월 29일 (수) ~ 31일 (금) (2박3일)

⦁ 장소: 대전컨벤션센터(DCC) 1전시관

 

  ※ 등록 일정은 추후 공지예정입니다.

 

하루 동안 팝업창을 띄우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