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9 정기총회 및 심포지엄 감사의 글

KoSFA   2019-03-04 10:26   1936


총회 및 심포지엄을 성공리에 마무리하였기에 감사드립니다!

 

반갑습니다. 한국축산식품학회장 김일석입니다.

 

2019년도 정기총회 및 심포지엄 행사에 참석해 주시고 고견을 주신 모든 회원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먼저 올리면서 그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1. 정기총회

정기총회에서는 2018년도 사업보고에 이어 전년도 결산 및 감사, 금년도 사업계획안 및 수지예산안, 정관 개정안, 차기임원 인준 등 5건의 안건에 대한 심의 의결이 있었으며 모두 원안 의결되었습니다.

 

총회 시 의결된 학회 정관 개정의 주된 내용은 이사회 및 총회와 기능이 중복되는 평의원회를 폐지하고, 일정금액 이상의 발전기금을 기부한 분들에 대한 예우차원에서 공로회원을 신설하는 것 등으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의 허가를 받는 즉시 그 내용을 회원님께 별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때 2019년 제1차 이사회의 심의 의결을 거쳐 개정된 규정 및 시행규칙 8건에 대해서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2. 심포지엄

「축산식품의 관능적 품질: 감각의 리모델링」 심포지엄은 그간 우리 학회에서는 접하기 어려웠던 식품의 감각특성 중에도 후각감각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 위주여서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좌장을 맡으신 김진만 부회장님, 네 분의 연자님, 주관기관(서울대 축산과학기술연구소, 경남과기대 곤충산학연협력단), 후원업체(글로벌컬쳐협동조합 온리핸즈, 남양유업, 네오크레마, 낙농진흥회, 한국육가공협회), 그리고 행사 준비하느라 애쓰신 임 지영 학술위원장님을 비롯한 학회 간사님 모든 분들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3. 감사패 증정 및 차기임원 인준

정기총회에서는 전임 회장이신 김영붕 박사님과 간사장으로 고생하신 오세종 교수님에게 전 회원 명의로 감사패를 증정하였습니다, 학회 관례상 두 분에게만 감사패를 드렸지만, 행사에 참여하신 회원님들께서는 전년도에 학회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학술지편집위원장 조철훈 교수님, 학술위원장 황인호 교수님, 산업지편집위원장 남기창교수님, 총무간사 장애라 교수님 그리고 학회 행정을 맡은 송윤지 사무국장에 대해서도 전체 회원님들께서 크게 박수를 쳐 주셨습니다. 여러분들의 노고로 학회가 나날이 발전한다고 생각하기에 학회장인 저도 전체 회원님의 이름으로 다시 한번 더 고맙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2019년도 차기임원은 제2부회장에 충남대 남명수 교수님, 감사에는 단국대 강대경 교수님께서 총회 인준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2년간 감사로 활동하신 박범영 박사님께도 애쓰셨고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회원님의 가정과 일터에서 건강한 웃음과 행복한 일들이 가득하시길 빕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축산식품학회 회장 김일석 드림


제56차 한국축산식품학회 국제 정기학술대회

⦁ 주제: New Strategies for the Food Science and Industry of Animal Resources in the Digital Age: Balancing Tradition and innovation

⦁ 일시: 2024년 5월 29일 (수) ~ 31일 (금) (2박3일)

⦁ 장소: 대전컨벤션센터(DCC) 1전시관

⦁ 사전등록 및 초록접수 : 2024년 4월 30일 까지 학술대회 홈페이지(www.kosfameeting.org)에서 진행

 

※ 세부사항은 공지사항 및 학술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하루 동안 팝업창을 띄우지 않습니다.